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

# 나의 미환급금을 찾아줍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글은 그동안 살면서 낸 각종 세금(국세, 지방세), 통신요금, 보험료 등에서 우리가 2중 납부하거나, 혹은 이사나 이직 등으로 과오납된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과오납된 금액이 있는지 알 방법도 없고, 알게 되더라도 환급을 요청하느라 번거롭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내가 낸 돈인데 이렇게 어렵게 환급을 요청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거든요. 

이러한 경우 발생된 미환급금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미환급금찾기-정부24' 입니다.

 

 

# 미환급금 찾기-정부 24

 

검색창에 '미환급금 찾기'를 검색하면 '미환급금 찾기 - 정부 24'라는 페이지가 검색됩니다.

 

 

검색된 결과를 클릭하면 정부24 홈페이로 연결이 되고 하단의 '미환급금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미환급금 유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나의 미환급금이 있는지, 그리고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미환급금이 없는 것으로 나오네요. ㅠ.ㅠ

살짝 기대를 했지만, 없어요. 

 

관심 있는 분들도 한 번씩 검색해 보시면 내가 모르는 공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