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튜닝

자동차 하체 소음 해결

# 자동차 하체 소음

 

차량마다 고질병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보유한 크라이슬러 300C 차량도 고질병이 있습니다.

3600CC 엔진에 거대한 몸집을 보유하고 있는 차종으로 무거운 차체로 인해 하부의 부싱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소음을 발생시킨다는 것입니다.

 

지금의 제차가 딱 그런 상태입니다. 엔진, 미션 등 문제가 전혀 없지만... 주행 중 들리는 '달그락' 거리는 소리는 차량의 덩치에 비해 품격이 받쳐주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제차 말고도 최근 출시되는 고급차들도 마찬가지로 무게감 있게 달리는 퍼포먼스로 인해 하부 부싱을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몇달전부터 부품을 준비하여 실행에 옮겼습니다.

 

 

# 락오토 - 스테빌라이저 부싱과 링크 부품 구입

 

일반적으로 수입차종의 부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락오토(https://www.rockauto.com/)입니다.

왠만한 수입 차종의 부품은 모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도 락오토를 통해 '스테빌라이저 부싱'과 링크를 구매했습니다.

두 부품 가격은 모두 합쳐 1만 5천 원 정도이고, 배송비는 1만 원 정도입니다. 약 2주 후 도착합니다.

한국에서 구매하면 대충 부품값만 5만원이 넘을 것 같습니다.

 

 

 

# 포르쉐 성지 - 바른손 카샵

 

해외 구매한 부품을 가지고 미리 예약한 포르쉐 성지로 불리는 바르손 카샵으로 방문합니다.

첫 방문으로 지나가면서 몇번 볼 때마다 저기는 왜 고급차가 많지? 하는 생각만 했는데...

알고 보니 포르쉐 성지라고 합니다. 전국의 포르쉐 소유자분들이 방문합니다.

 

 

여전히 고급차들이 많이 있습니다. 강릉에서 오신분, 울산에서 오신 분... 전국구로 포르쉐 잘 보신다고 알려져 있는 분입니다. 제 차가 초라해지네요.

 

그래도 무사히 부품을 교환합니다. 그동안 고생한 링크입니다. 수고했다.

 

 

 

교환 후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부에서 들리던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없어졌습니다.

진작에 교환할 걸 그랬습니다.